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핀테크링크(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 및 결제대금예치서비스를 이용자가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 사이의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이 약관은 주식회사 핀테크링크(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 및 결제대금예치서비스를 이용자가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 사이의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이 약관에서 정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전자금융거래'라 함은 회사가 전자적 장치를 통하여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 및 결제대금예치서비스(이하 '전자금융거래 서비스'라고 합니다)를 제공하고, 이용자가 회사의 종사자와 직접 대면하거나 의사소통을 하지 아니하고 자동화된 방식으로 이를 이용하는 거래를 말합니다.
2. ‘전자적 장치’라 함은 전자금융거래정보를 전자적 방법으로 전송하거나 처리하는데 이용되는 장치로서 현금자동지급기, 자동입출금기, 지급용단말기, 컴퓨터, 전화기 그 밖에 전자적 방법으로 정보를 전송하거나 처리하는 장치를 말합니다.
3.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라 함은 전자적 방법으로 재화의 구입 또는 용역의 이용에 있어서 지급결제정보를 송신하거나 수신하는 것 또는 그 대가의 정산을 대행하거나 매개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4. '결제대금예치서비스'라 함은 이용자가 재화의 구입 또는 용역의 이용에 있어서 그 대가(이하 '결제대금'이라 한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합니다)을 공급받기 전에 미리 지급하는 경우, 회사가 이용자의 물품수령 또는 서비스 이용 확인 시점까지 결제대금을 예치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5. '이용자'라 함은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금융거래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6. '접근매체'라 함은 전자금융거래에 있어서 거래지시를 하거나 이용자 및 거래내용의 진실성과 정확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수단 또는 정보로서 전자식 카드 및 이에 준하는 전자적 정보(신용카드번호를 포함한다), '전자서명법'상의 인증서, 회사에 등록된 이용자번호, 이용자의 생체정보, 이상의 수단이나 정보를 사용하는데 필요한 비밀번호 등 전자금융거래법 제2조 제10호에서 정하고 있는 것을 말합니다.
7. '거래지시'라 함은 이용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체결되는 전자금융거래계약에 따라 회사에 대하여 전자금융거래의 처리를 지시하는 것을 말합니다.
8. '오류'라 함은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전자금융거래가 전자금융거래계약 또는 이용자의 거래지시에 따라 이행되지 아니한 경우를 말합니다.
1. 회사는 이용자가 전자금융거래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이 약관을 게시하고 이용자가 이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전자문서의 전송방식에 의하여 본 약관의 사본을 이용자에게 교부합니다.
3. 회사가 약관을 변경하는 때에는 그 시행일 1개월 전에 변경되는 약관을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금융거래 서비스 이용 초기화면 및 회사의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다만, 법령의 개정으로 인하여 긴급하게 약관을 변경한 때에는 변경된 약관을 홈페이지에 1개월 이상 게시하고 이용자에게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사후 통지합니다.
4. 회사는 제3항의 공지를 할 경우 “이용자가 변경에 동의하지 아니한 경우 공지한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계약해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 라는 취지의 내용을 고지하거나 통지합니다.
5. 이용자가 제4항의 고지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계약해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는 지급결제수단에 따라 다음과 같이 구별됩니다.
1. 신용카드결제대행서비스 : 이용자가 결제대금의 지급을 위하여 제공한 지급결제수단이 신용카드인 경우로서, 회사가 전자결제시스템을 통하여 신용카드 지불정보를 송ㆍ수신하고 결제대금의 정산을 대행하거나 매개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계좌이체대행서비스 : 이용자가 결제대금을 회사의 전자결제시스템을 통하여 금융기관에 등록 정산을 대행하거나 매개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자신의 계좌에서 출금하여 원하는 계좌로 이체할 수 있는 실시간 송금 서비스를 말합니다.
3. 가상계좌결제대행서비스 : 이용자가 결제대금을 현금으로 결제하고자 경우 회사의 전자결제시스템을 통하여 자동으로 이용자만의 고유한 일회용 계좌의 발급을 통하여 결제대금의 지급이 이루어지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4. 기타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지급결제수단의 종류에 따라 '휴대폰 결제대행서비스', 'ARS결제대행서비스', '상품권결제대행서비스'등이 있습니다.
1. 이용자(이용자의 동의가 있는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을 자를 포함합니다. 이하 본조에서 같습니다)는 재화 등을 공급받은 사실을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7영업일 이내에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공급받은 사실을 통보 받은 후 회사와 통신판매업자간 사이에서 정한 기일 내에 통신판매업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7영업일이 지나도록 정당한 사유의 제시없이 그 공급 받은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이용자의 동의없이 통신판매업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통신판매업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하기 전에 이용자에게 결제대금을 환급 받을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결제대금을 소비자에게 환급합니다.
5. 회사는 이용자와의 결제대금예치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구체적인 권리, 의무를 정하기 위하여 본 약관과는 별도로 결제대금예치서비스 이용약관을 제정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이용자에게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전자금융거래 서비스를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금융기관 기타 결제수단 발행업자의 사정에 따라 달리 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기타 기술상의 필요나 금융기관 기타 결제수단 발행업자의 사정에 의하여 서비스 중단이 불가피한 경우, 서비스 중단 3일 전까지 게시 가능한 전자적 수단을 통하여 서비스 중단 사실을 게시한 후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시스템 장애복구, 긴급한 프로그램 보수, 외부요인 등 불가피한 경우에는 사전 게시 없이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전자금융거래 서비스 제공 시 접근매체를 선정하여 이용자의 신원, 권한 및 거래지시의 내용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사용을 위임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 목적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3. 이용자는 자신의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하여서는 안되며, 접근매체의 도용이나 위조 또는 변조를 방지하기 위하여 충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접근매체의 분실이나 도난 등의 통지를 받은 때에는 그 때부터 제3자가 그 접근 매체를 사용함으로써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1. 회사는 이용자와 미리 약정한 전자적 방법을 통하여 이용자의 거래내용(이용자의 '오류정정 요구 사실 및 처리결과에 관한 사항'을 포함합니다)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며, 이용자의 거래내용 서면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2주 이내에 모사전송 등의 방법으로 거래내용에 관한 서면을 교부합니다.
2. 회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거래내용 중 거래계좌의 명칭 또는 번호, 거래의 종류 및 금액, 거래 상대방을 나타내는 정보, 거래일자, 전자적 장치의 종류 및 전자적 장치를 식별할 수 있는 정보와 해당 전자금융거래와 관련한 전자적 장치의 접속기록과 전자금융거래의 신청 및 조건의 변경에 관한 사항 및 전자금융거래 서비스 제공의 대가로 수취한 수수료에 대한 보관은 5년간, 건당 거래금액이 1만원 이하인 소액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전자지급수단 이용 시 거래승인에 관한 기록, 이용자의 오류정정 요구 사실 및 처리결과에 관한 사항은 1년간의 기간을 대상으로 합니다.
3. 이용자가 본 조 1항에서 정한 서면교부를 요청하고자 할 경우 다음의 주소 및 전화번호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주소 : 주소: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흥덕1로 13, 타워동 1611호(영덕동, 흥덕아이티밸리) 주식회사 핀테크링크
- 이메일 주소 : bbc0131@naver.com - 전화번호 : (대표) 1644-0645 / (고객센터) 1644-0645
1. 이용자는 전자금융거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오류가 있음을 안 때에는 회사에 대하여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따른 오류의 정정요구를 받은 때에는 이를 즉시 조사하여 처리한 후 정정요구를 받은 날부터 2주 이내에 그 결과를 이용자에게 알려 드립니다.
1. 회사는 접근매체의 위조나 변조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배상책임이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제7조 제2항, 제3항을 위반하거나, 제3자가 권한없이 이용자의 접근매체를 이용하여 전자금융거래를 할 수 있음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자신의 접근매체를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한 경우 그 책임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이용자가 부담하게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계약체결 또는 거래지시의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과정에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그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다만, 본조 제1항 단서에 해당하거나, 법인('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의한 소기업을 제외합니다)인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로서 회사가 사고를 방지하기 위하여 보안절차를 수립하고 이를 철저히 준수하는 등 합리적으로 요구되는 충분한 주의의무를 다한 경우, 회사는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3. 회사는 전자금융거래를 위한 전자적 장치 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에 따른 정보통신망에 침입하여 거짓이나 그 밖의 부정한 방법으로 획득한 접근매체의 이용으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그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다만, 다음과 같은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① 회사가 접근매체에 따른 확인 외에 보안 강화를 위하여 전자금융 거래시 요구하는 추가적인 보조조치를 이용자가 정당한 사유없이 거부하여 사고가 발생한 경우
② 이용자가 추가적인 보안조치에서 사용되는 매체, 수단 또는 정보에 대하여 누설, 누출 또는 방치한 행위 또는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그 사용을 위임한 행위 또는 양도나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한 행위
1. 이용자는 전자지급거래에 관한 거래지시의 경우 지급의 효력이 발생하기 전까지 거래지시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2. 전항의 지급의 효력 발생시점이란
① 전자자금이체의 경우에는 거래 지시된 금액의 정보에 대하여 수취인의 계좌가 개설되어 있는 금융기관의 계좌원장에 입금기록이 끝난 때와,
② 그 밖의 전자지급 수단으로 지급하는 경우에는 거래 지시된 금액의 정보가 수취인의 계좌가 개설되어 있는 금융기관의 전자적 장치에 입력이 끝난 때를 말합니다.
3. 이용자는 지급의 효력이 발생한 경우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상 청약의 철회의 방법 또는 본 약관 제5조에서 정한 바에 따라 결제대금을 반환 받을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이용자가 전자금융거래의 내용을 추적, 검색하거나 그 내용에 오류가 발생한 경우에 이를 확인하거나 정정할 수 있는 기록을 생성하여 보존합니다.
2. 전항의 규정에 따라 회사가 보존하여야 하는 기록의 종류 및 보존방법은 제8조 2항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회사는 전자금융거래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서 취득한 이용자의 인적 사항, 이용자의 계좌, 접근매체 및 전자금융거래의 내용과 실적에 관한 정보 또는 자료를 이용자의 동의를 얻지 아니하고 제3자에게 제공, 누설하거나 업무상 목적 외에 사용하지 아니합니다.
1. 이용자는 전자금융거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의견 및 불만의 제기, 손해배상의 청구 등의 분쟁처리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연락처 : [대표] 1644-0645 [고객센터] 1644-0645 / [팩스] 031-548-0589 / [E-mail] bbc0131@naver.com
2. 이용자가 회사에 대하여 분쟁처리를 신청한 경우에는 회사는 15일 이내에 이에 대한 조사 또는 처리 결과를 이용자에게 안내합니다.
3. 이용자는 '금융위원회의 설치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른 금융감독원의 금융분쟁조정위원회나 ‘소비자기본법’에 따른 한국소비자원의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에 회사의 전자금융거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한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전자금융거래가 안전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선량한 관리자로서의 주의를 다하며, 전자금융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전자금융거래의 종류별로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를 위한 인력, 시설, 전자적 장치 등의 정보기술부문 및 전자금융업무에 관하여 금융위원회가 정하는 기준을 준수합니다.
1,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개별적으로 합의한 사항이 이 약관에 정한 사항과 다를 때에는 그 합의사항을 이 약관에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2. 전자금융거래에 관하여 이약관에 정하지 않은 사항은 개별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3. 이 약관과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개별약관에 정하지 않은 사항(용어의 정의 포함)에 대하여는 다른 합의사항이 없으면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관계 법령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4.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관할은 민사소송법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0.06.22. 부터 적용합니다.
이 약관은 주식회사 핀테크링크(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WON대리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1. "WON대리(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란 서비스에 가입한 회원이 계약을 등록하고,계약검토를 통해 계약이 사실로 확인된 상태에서, 회원이 서비스 이용료와 함께 신용카드 등의 전자결제수단으로 결제하면 결제일로부터 특정 기간 이내에 수납권자에게 입금함으로써 회원의 납부를 대행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WON대리 회원”(이하“회원”)이란 WON대리 서비스 이용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에서 운영하는 "WON대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고객입니다.
3. “모바일 앱”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모바일에 설치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의미합니다.
4. “계정”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회원에게 부여하는 권한단위를 의미합니다.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애 게시합니다.(회원가입,이용약관 메뉴)
2. 본 약관은 “서비스”에 가입된 “회원”을 포함하여 약관에 동의 후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이용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3. 본 약관은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며,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초기화면에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1개월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 가입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하면 가입신청이 됩니다.
2.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가입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회원가입 이후에라도 다음의 사유가 확인될 경우에는 회원자격 박탈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 미성년자의 경우 (만 19세 미만)
2) 가입신청자가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3) 가입신청자가 약관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정지를 받고 있던 중에 회원 탈퇴를 한 적이 있는 경우
4) 본인의 명의가 아닌 타인의 명의를 무단으로 도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으로 확인된 경우
5) 타인의 신용카드, 전자결제수단을 무단으로 이용 또는 도용하여 결제하는 경우
6)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승낙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약관에서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1.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원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가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 신청을 승낙한 이후에라도 회원의 서비스 이용이 관련 법령 또는 약관이나 서비스 운영정책, 이용안내 등에 위반하는 것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은 절차로 진행됩니다.
1. 서비스에 가입한 회원이 결제대상 계약을 등록하고 수납권자에게 납부하여야 하는 배달비, 월세 등 각종 납부금을 서비스 이용료와 함께 신용카드 등의 전자결제수단으로 결제하면, 계약검토로 계약과 거래의 실질이 확인된 상태에서 결제일로부터 계약된 송금주기 이내에 수납권자에게 입금함으로써 회원의 납부를 대행합니다.
2. 회원가입 후 계약등록과 동시에 회원은 회사에게 해당 계약에 관한 납부대행사, 이행보조자의 지위를 승낙하고 요청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회사는 이에 기초하여 회원의 납부를 대행합니다. 즉, 회사는 독자적인 제3자로서 납부를 이행하는 것이 아닌, 회원의 인정과 요청에 따라 특정 계약에 관한 회원의 납부의무에 관한 이행보조자 내지 이행대행자의 지위에서 납부대행사의 역할을 수행합니다.
3. 회원은 계약등록 과정에서 자신이 등록한 계약의 실질을 증명하기 위해 계약서 내지는 고지서를 첨부해야 합니다.
4. 회원은 계약등록이 정상적으로 완료된 후 해당 계약에 근거해 배달비, 월세 등 납부항목에 대해 결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결제 시에는 회원이 입력한 이용금액에 서비스 이용료가 가산된 금액이 총 결제금액이 되며, 결제 과정에서 안내되는 필수 동의사항을 회원이 확인하고 동의한 후에 결제가 가능합니다.
5. 회사는 계약의 실질을 검증하고 수납권자를 확인하기 위해 계약등록 후 서류검토를 진행합니다. 만약, 서류검토 과정에서 회원이 첨부한 증빙으로 승인이 불가할 경우 회사는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보완을 요청합니다. 이 경우 회원은 결제일로부터 2영업일 이내에 보완을 완비하여야 하며, 만약 보완되지 못할 경우 해당 결제건은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6. 서류승인이 된 상태에서 회사는 결제일로부터 계약된 송금시간까지 회원이 결제한 금액에서 서비스 이용료를 차감한 금액을 수납권자의 계좌로 입금합니다.이 과정에서 정산 업무는 회사가 지정한 PG사가 대행합니다.
7. 회사는 시장상황의 변화, 정부 규제, 회사 정책 등에 따라 필요한 경우 송금 주기 및 서비스 이용료를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8. 회사는 원칙적으로 서비스를 연중무휴로 1일 24시간 제공합니다.
1) 카드사, PG사, 정산대행사 등 외부 기관과 연계하는 기능은 외부 기관의 서비스 상태에 따라 제공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2) 회사의 기술상 또는 업무상의 장애로 인해 서비스를 즉시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1. 회사는 서비스의 안정적인 제공 또는 개선을 위하여 운영상, 기술상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중요사항을 변경할 경우 변경내용과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회사가 정한 벙법으로 사전에 통지합니다. 이때 회원의 권리나 의무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되는 실질적인 사항을 변경할 경우 적용일자 7일 전부터 통지하며, 회원에게 불리한 변경일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통지합니다.
3. 회원은 서비스 변경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에 거부의사를 표시하고 회원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본조 제1항에 따른 서비스 변경에 대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설비의 보수를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3.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기타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위 항에 준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1. 결제 시 회원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결제시스템(PG사 연결)으로 이용금액과 서비스 이용료를 결제합니다.
2. 결제한 회원은 해당 결제건이 등록된 계약의 검증된 수납권자에게 입금되기 전까지는 취소가능시간내에 회사에 결제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취소가능시간은 회원이 이용하는 모바일 앱에 개별적으로 표시되며, 회원은 취소가능시간 내에 모바일 앱에서 스스로 결제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3. 해당 결제건에 대해 계약 상의 수납권자에게 정상적으로 입금이 완료된 후에는 해당 결제를 취소할 수 없습니다.
1. 회사는 서비스의 결함에 의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실제 발생한 손해 만을 배상합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회원에게 발생한 일체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2. 회사는 이 약관에서 명시되지 아니한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해 이용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의 배상 책임과 관련하여 관련법령 및 상관례를 따릅니다.
3. 회원이 이 약관상의 의무를 위반함으로 인해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회원은 회사에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 보호 및 이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1. 회원은 검토된 계약사항과 다른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결제로 의심되는 결제를 하시면 안됩니다. 회사는 미입금 결제건에 대해 실질을 점검할 수 있으며, 회사의 판단으로 해당 결제건을 취소처리하거나,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중지조치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사는 회원에게 관련 조치의 내용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자신의 계정이 도용되었거나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만약,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라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계정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회사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4. 회원은 자신의 계정을 서비스에 이용하기 위한 용도로만 사용하여야 하며, 이를 타인에게 대여 또는 양도하거나 타인의 계정을 대여 또는 양도 받아서는 안됩니다.
5.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입력한 증빙내역을 자체적으로 보관할 의무가 있습니다.
1. 회사가 회원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약관에 별도의 규정이 약관에 규정이 없는 한 문자메시지, 모바일 앱 푸시 알림, 로그인 시 팝업 창, 전자우편 등의 전자적인 수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원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서비스의 초기화면 또는 팝업창, 게시판, 홈페이지 등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사항에 대해서는 전항의 통지수단 중 선택하여 통지합니다.
1. 회원은 언제든지 본인의 의사로 서비스를 탈퇴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탈퇴 전에 모든 진행중인 절차를 완료, 철회 또는 취소해야만 합니다. 이 경우 미조치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3) 회사가 정한 서비스 운영정책을 이행하지 않거나 위반한 경우
4)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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